파트타임 채용 – 유학생 비자 (D-2) 채용 관련

파트타임 채용 – 유학생 비자 (D-2) 채용 관련


 

이전글에서 파트타임 으로 강사를 채용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소개해 드린 카테고리 외에 파트타임 채용이 가능한 비자가 더 있습니다. 바로 유학생 비자 입니다.

그런데, 유학생 비자는 여러가지 살펴보셔야 할 조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유학생 비자는 취업이 가능한가?

대답은, 일정한 자격을 갖춘 유학생에 한해서 한정된 시간 만큼 근무가 가능하다 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원어민 채용에 따른 어려움 때문에, 별다른 검증과 출입국 사무소, 교육청 등록 절차 없이 유학생이나,동남아계나 무자격강사를 불법으로 고용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무자격 강사를 고용하게 되면 수업의 질적인 문제에 있어서 뿐 아니라, 행정처분과 같은 불이익을 당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려운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검증된 원어민을 채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학생 비자 소지자 채용

그래도 꼭 D-2비자 강사를 채용하시려면, 몇가지 절차를 밟으셔야 됩니다. 비자의 목적이 학업을 위해서 발급한 비자이기 때문에, 학업 외에 다른 곳에는 긴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D-2 비자는 학력과 성범죄 등이 검증된 사람에 한해서 일주일에 20시간까지 근무가 가능합니다.

출입국 사무소에서 ’체류자격외 활동 허가(S-2)’를 받아야 하며, 교육청에 등록하는 서류는 체류자격외 활동허가를 받은 여권, 학력검증서류와, 성범죄 조회서 등 풀타임에 준하는 동일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유학생 비자 소지자 채용에 대해서 알아보셨는데, 살펴보신 것처럼 유학생 비자는 투자하는 서류작업이나 노력이 많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풀타임 강사나 다른 체류자격의 강사를 채용하시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물론 최종 결정은 원장님의 몫이 되겠습니다.

 

저희 티제이리크루팅에서는 서류와 경력상에 문제가 있는 파트타임 강사는 소개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원어민강사 구인구직, 채용대행
티제이리크루팅

Copyright 2009-2014 TJ Recruiting c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