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타임 원어민강사 채용하기

파트타임 원어민강사 채용하기


 

원어민강사를 채용하고 싶은데, 수업 시수가 많지 않거나, 단기로 원어민강사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파트타임 원어민강사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파트타임 원어민강사를 채용하려면 미리미리 잘 계획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트타임 강사 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파트타임을 하기 위해서는 이미 국내에 체류중인 원어민이어야 됩니다. 보통 파트타임은 숙소, 항공권 등 기본 혜택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해외에 있는 원어민을 파트타임으로 초청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보통 F시리즈 비자, 원어민 회화강사 비자로 체류중인 원어민 중 근무처 외 활동허가를 받은 원어민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국내에 체류중인 원어민 중 파트타임으로 강의를 할 수 있는 원어민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 파트타임 강사는 수도권이 아닌 경우 채용에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스케줄이 맞는 가능한 강사가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파트타임 강사 구인시 유의할 점:

  1. 자격을 갖춘 원어민인가?
  2. 합법적인 채용이 가능한가?
  3. 출입국사무소 및 교육청에 등록이 가능한가?
  4. 시간대와 비용

 

1. 자격을 갖춘 원어민인가?

파트타임 강사도 풀타임 강사와 마찬가지로 그에 상응하는 학력과 자격요건을 요구합니다. 출입국 사무소 업무나 교육청 등록도 동일합니다.

기본적으로 파트타임 강사도 풀타임 강사와 마찬가지로, 영어권 국가에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고, 범죄 경력, 마약이나 에이즈 기록이 없어야 됩니다. 출입국 사무소에 이미 제출된 일부 서류는 제출할 필요가 없지만, 교육청 등록시 범죄기록 조회서와 같은 서류들이 필수적으로 들어가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2. 합법적인 채용이 가능한가?

파트타임 고용이 가능한 강사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국내에서 체류자격을 부여받고 영어 회화 강사로 활동이 가능한 원어민
  • 원어민 회화 강사 비자 소지자중 타근무처 티칭 허가를 받은(또는 받을 수 있는) 원어민

    # 파트타임 강사라 하더라도 모든 서류를 동일하게 갖추어서 교육청에 등록해야 합니다.

     

3. 출입국 사무소 및 교육청에 등록이 가능한가?

파트타임 강사를 채용하기로 하셨다면, 마지막으로 출입국 사무소와 교육청에 등록이 가능한지를 확인하셔야 됩니다. 이러한 등록 과정에는 아래의 서류들과 다른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 영어회화 강사 비자 혹은 회화 강사 활동이 가능한 비자
  • 외국인 등록증
  • 성범죄 기록을 포함한 범죄기록 증명서
  • 마약 및 에이즈 검사를 포함한 건강검진서

 

4. 시간대와 비용

파트타임 강사는 시간대가 맞는 원어민을 찾아야 합니다. 대도시의 경우, 파트타임 강사를 구인하기가 중소 도시에 비해서 더 용이하지만, 각 시간대에 따라서 스케줄이 맞는 원어민을 찾기가 더 어려울 수도, 더 쉬울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전 근무 스케줄이 오후 스케줄보다 더 강사풀이 많습니다.

파트타임 선생님 보수는, 시간당 약 30,000원에서 60,000원까지 선생님 자질과 수업 시수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등록 서류를 준비하는데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수업 시수가 얼마 되지 않아 원어민이 가져가는 급여가 얼마 안되는 경우, 학원에서 서류 비용을 보조해 주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트타임 강사도 동일하게 채용 대행 및 비자/등록 서류 준비에 따라서 풀타임에 준하는 리크루팅 수수료가 청구 됩니다.

수업 시수가 적어 받는 급여가 얼마 안되는 경우에는 서류 준비 비용/리크루팅 비용이 추가 되기 때문에, 채용을 고려할 때 손익 계산을 잘 하셔야 됩니다.

 

티제이리크루팅에서는 체류 자격과 교육청 등록에 문제가 없는 파트타임 강사들만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원어민강사 구인구직, 채용대행
티제이리크루팅

Copyright 2009-2014 TJ Recruiting c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