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강사 외국인등록 하기

 원어민강사 외국인등록 하기


 

원어민 강사 입국 후 처리해야 할 일들 중 가장 먼저 할 일은 원어민 강사 외국인 등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외국인 등록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등록하기

외국인 등록을 위해서는 채용신체검사를 받아야 됩니다. 이 신체검사에는 마약검사 및 HIV 검사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반드시 법무부 지정 병원에서 받은 신체검사서만 유효하오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신체 검사서는 외국인 등록시 1부, 교육청 등록시 1부 가 필요합니다. 꼭 2부를 신청하셔야 됩니다.

외국인 등록을 하게 되면, 약 2-3주 후에 외국인 등록증이 나오는데, 바로 이 외국인 등록증이 일종의 주민등록증과 같은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국인 등록증이 나오면, 은행 계좌 개설, 인터넷, 휴대폰 신청 그리고 원장님께 중요한 교육청 강사 등록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 외국인 등록 절차는 출입국 관련 법규에 따라서 입국 한 뒤 90일 이내에 해 주어야 하지만, 교육청 강사 등록을 채용 후 15일 이내에 관할 교육지원청에 강사 채용 등록을 하셔야 되기 때문에, 입국 후 신속히 처리를 해 줘야 합니다.

외국인 등록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서류들이 필요한데, 아래의 서류 목록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2011년 7월1일부터 외국인 지문등록제 시행으로 반드시 원어민 본인이 출입국 사무소에 방문해야 됩니다.

여기서 채용 신체 검사표를 유의해 보셔야 되는데, 법무부 장관이 지정한 지정 병원중 하나에서 채용 신체 검사를 받은 다음 그 채용 신체 검사표를 외국인 등록시 제출해야 됩니다. 채용 신체 검사표는 학원법 개정으로 교육지원청에 강사를 등록하는 경우에도 한부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체 검사를 받으실 때 꼭 2부를 신청하셔서 나중에 추가로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러움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1. 외국인 등록 신청서(출입국 사무소 비치, 홈페이지 다운로드 가능) – 통합신청서, 통합신청서(신고서)
    1-1. 주소 변경 신청서(주소 변경시)
  2. 3*4cm 칼라 사진 1매
  3. 여권 원본
    2-1 외국인 등록증 원본(근무처 변경시)
  4. E2 회화 강사 채용 신체 검사표(법무부 지정 병원에서 발급)
  5. 지문 등록(2011년 7월부터 지문등록제 시행으로 반드시 원어민 본인이 출입국 사무소에 방문해야 됩니다. 방문시 교육청에 제출하실 공적확인을 받은 서류들의 복사본들을 출입국 사무소에서 받아오시면 나중에 다시 방문해야 되는 어려움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
  6. 수수료

외국인 등록 신청을 마치셨다면, 신체검사서 1부, 공적 확인을 받은 서류들 사본 1부씩을 잘 챙겨놓으시고, 2-3주 정도 기다려서 외국인 등록증을 받습니다.

외국인 등록증이 발급이 되었다면, 교육청 등록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 원어민강사 외국인 등록 방법이었습니다.

US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 by Gulbenk

 


원어민강사 구인구직, 채용대행
티제이리크루팅

Copyright 2009-2014 TJ Recruiting c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