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간 함께 할 원어민강사 구인 및 채용하기

일년간 함께 할 원어민강사 구인 및 채용하기


양질의 강사 채용

교육기관의 수준은 경영자의 철학과 커리큘럼, 그리고 그 철학과 커리큘럼을 잘 운용할 수 있는 교사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따라서 교사 관리와 경영의 성패는 직결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학교, 영어학원, 외국어학원 등 언어 교육기관에서 강사 및 원어민강사를 잘못 선택하면 학생들의 불만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격국은 운영에 치명적인 결과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어민강사 구인 및 채용 대행 과정은 원 운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원어민강사 구인 및 채용

원어민강사는 1년 단위로 계약을 체결하고 채용을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원어민강사 구인 및 채용 시 믿을만한 업체에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무허가 업체등이 불법으로 원어민강사를 소개하는 경우도 있어서 등록번호 등을 확인하고 원어민강사 구인 및 채용을 진행하셔야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원어민강사는 구인 및 채용 시 보통 1년 단위로 계약을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국내에서 외국인들을 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원어민 강사를 고용하는 경우도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13년 현재 국내 체류 외국인은 100만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그중 원어민 회화 강사로 일하는 원어민도 수만명이 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위를 둘러보시면, 무수히 많은 영어 학원, 교습소 및 교육기관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 학원 간판을 걸고 어느정도 규모를 갖추기 위해서는 원어민강사 구인 및 채용은 필수적이 되었다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과거에는 녹음된 테이프에 의존하거나 녹화된 영상으로 원어민강사를 대체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언어를 배우는 것이 일방적으로 한쪽만 소통하는 일방통행 방식으로는 큰 효과를 거두기 어렵고, 반드시 양방 소통과 실제 언어를 사용함으로만이 언어 습득 및 향상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최근 트렌드는 원어민이 없이는 영어학원을 운영하기 어려울 정도가 되었습니다.

원어민강사 구인 및 채용 서류

하지만, 원어민 강사를 채용하는 것은 한국 강사를 채용하는 것처럼 간단하게 일반적인 노동법이나 세무관계만 알면 되는 것이 아니라, 비자, 입국, 체류 등등의 복잡한 문제가 얽혀 있게 됩니다. 특히 2000년대 후반 부터 지속적으로 강화되어온 외국인 검증제도에 부합하는 자질을 갖춘 강사를 합법적으로 채용하는 것은 고도의 기술을 요합니다.

일례로 2011년부터 강화된 범죄경력 확인 제도 때문에, 미국 강사의 경우 반드시 FBI(미연방수사국)에서 발행한 범죄경력 조회서에 추가로 아포스티유 공증을 받아야만 국내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비자가 나옵니다. 물론 최근에는 미국 내 프로세스가 많이 개선이 되었지만, 국내에서 도입한 첫해에는 미국에 신청자가 몰려서 범죄 경력 조회서 하나 때문에 8주에서 길게는 12주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아포스티유 확인 작업도 보통 서류의 경우 해당 주에서 처리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주에서는 연방에서 발행한 서류에는 아포스티유 확인을 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도인 워싱턴 D.C.로 서류를 보내서 공증절차를 밟게 되는데, 이 과정이 2주에서 4주까지 걸리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여러 채널을 이용 서류 준비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절차를 거쳐서 서류를 제출하였는데, 어떤 이유로 비자 발급이 거절 되면, 지금까지 진행해 온 시간은 고사하고 당장 수업에 차질이 생기는 어려운 상황이 연출되게 됩니다.

믿을만한 리크루팅 업체 선택

따라서, 이러한 모든 과정을 친절하고 꼼꼼히 안내해주는 리쿠르팅 업체를 선택하게 됩니다.

리크루팅 업체를 선택하실 때는,

  1. 현지에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원어민을 공급할  수 있는지,
  2. 정부로부터 인허가를 득한 믿을만한 업체인지,
  3. 사후 보장 서비스가 잘 되어 있는지,

등을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정부로부터 공식 인허가를 받은 업체는 1,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보증보험이나 공제에 가입이 되어 있고, 학원처럼 부가세 면세사업자로 사업자 등록이 되며, 따라서 부가세를 별도로 청구하지 않습니다.

티제이리크루팅은 직업안정법 제 34조의 2의 손해배상책임 규정에 따른 배상 공제 가입업체이며, 현지에 리크루터들을 운영하고 있음은 물론, 고객사마다 담당자를 배치하여 입국 전/후 프로세스를 매끄럽게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어민강사 구인구직, 채용대행
티제이리크루팅

Copyright 2009-2014 TJ Recruiting co. All right Reserved